5
권필규
2024.04.15
강의를 활용하여 새로운 봉사활동 방법을 시도해 보았어요!
안녕하세요. 자원봉사 단체에서 활동 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강의를 오픈 한다고 해서 달려왔습니다.
시민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캠페인.. 그리고 캠페인 기획과 사례들.. 보자마자 수강 신청을 했습니다.
잘나가는 컨텐츠의 6가지 특성
1.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이야기를 공유한다.
2. 머릿속에 쉽게 떠오르는 것을 공유한다.
3.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적 주제를 공유한다.
4. 눈에 잘 띄는 것을 모방하고 공유한다.
5. 타인에게 도움이 될만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한다.
6. 흡입력 강하고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공유한다.
사실 이 6가지 중에 2가지만 충족해도 잘나가는 콘텐츠라고 합니다!
그리고 착 달라붙는 메시지의 6가지 법칙!
1. 단순성
2. 의외성
3. 구체성
4. 신뢰성
5. 감성
6. 스토리
그리고 다양한 사례들!!
1. 미스터리 봉사여행 어떤버스
2. 강아지 도라지 씨앗 봉사
3. give a day get a disney day
4. 게릴라 가드닝
강의를 다 듣고 신선하면서 의미도 찾고 재미도 찾을 수 있는 봉사 활동을 기획해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렇게 해서 떠오른 봉사활동이 초콜릿 만들기 봉사활동이었습니다!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한부모 가정, 그룹홈 연합회 아이들에게 선물해줄 초콜릿 만들기 봉사활동을 기획하였고,
그 캠페인은 너무나도 성공적이었습니다!
참가자가 평소보다 배로 늘었고, 반응이 너무 좋아서 한번 더 활동을 개최했습니다^^
정말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많이 얻었고, 생각해 볼 거리도 많아서 참 유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수강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강의도 간략하고 재미있으니 고민하지 마세요^^
앞으로도 좋은 강의 많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